사용자중심 제품설계, 보조기기, 의료기기 전문기업
리워크(대표 이동진)가 '혁신성장' 유형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벤처기업 확인기관이 심사를 거쳐 기술 혁신성과 사업 성장성을 검증받은 중소기업에게 부여하는 제도다.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은 전문인력·신기술, 비즈니스 모델, 기업 정신 등 여러 항목에 대한 서류 검토, 현장 실사, 심의회를 거쳐 선별된다.
이번에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리워크는 로봇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동진 리워크 대표는 "이번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그동안 연구해 온 헬스케어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며 "투자 유치 및 연구·개발 인력 충원 등을 통해 기업의 R&D(연구·개발) 능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대표는 "미래의 고령화 시대에서 오는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는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며 "국민 생활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경남 소재 기업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사회적 기업이 되겠다"고 했다.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21614173149053 [머니투데이]